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톨게이트 요금 결제 하이패스 자동 충전카드(셀프형)

업무상 차량 이동이 많아 도로비 결제를 편하게 하이패스로 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선불형 카드가 잔액 충전이 번번이 불편했던 터라 한번 설정으로 편하게 사용하려고 구입한 자동 충전카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하이플러스-하이패스-자동충전카드(셀프형)
하이플러스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셀프형)

하이패스 종류

운전하시는 분들께는 필수로 많은 분들이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하실 텐데요 기존 선불방식은 금액 소진 시 충전하는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하다 번번이 재충전이 불편했는데 자동으로 충전되는 하이 플러스 자동 충전카드로 바꾸고 초기 설정 한 번으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합니다

기존 선불형은 카드에 현금으로 충전을 해두고 잔액 소진되기 전에 매번 재 충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편의점 등에서 구매 동시 충전 후 바로 사용 가능하여 예전부터 많이 사용해 왔는데 아무래도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카드나 계좌로 등록 연결만 해두면 충전은 아예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자동 충전카드를 추천하게 됩니다.

 

카드 구매

구매는 시중의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미니스톱)에서 가능하고 쿠팡 등의 온라인에서도 하루 정도면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연회비도 없고 카드 가격은 5천 원으로 부담 없이 구매하실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카드 등록하기

필수사항은 자동 충전이 되려면 당연한 얘기이겠지만 하이패스카드 등록을 반드시 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자동 충전을 위해 결제방법을 설정해두기 위해서는 카드 뒷면의 큐얼 코드를 폰으로 인식해 주면

하이 플러스카드 사이트로 들어가 본인 인증 후 하이패스카드 등록이 가능한데 신용카드(신한, BC 계열만)와 계좌 출금 중 선택 가능하고 운전 시 카드 잔액이 1만 원 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5만 원이 충전되는 방식입니다. 

 

 

통행료 사용하기

카드 등록 후 24시간 이후부터 사용 가능하니까 구입 후 미리 충전하셔야 하는 점 유의하시고요 최초에는 충전해 두셔도 결제계좌에서 바로 출금 되지 않으니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등록 후 하이패스 차로를 통과하면 동시에 자동으로 설정 금액만큼 충전되고 통행료도 카드에서 납부가 되며 이후에는 알아서 자동 충전되니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용방법 간편하게 보기

하이패스-카드-신청과정
하이패스 사용 과정

 

구매후 카드 등록은 하이플러스 홈페이지(모바일/PC)에서 합니다.

 

선불형을 사용 할때는 한 번에 10만 원씩 충전해서 썼는데 구간 통과 시 잔액이 거의 없다는 걸 들으면서도 제때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IC 영업소에 차를 세우고 급하게 충전했던 기억들이 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이 대중화되었지만 아직도 현금으로 통행료를 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장거리 운전이 잦은 분들이나 국도, 지방도의 유료 요금소를 지나면서 바로 통과하는 편리함으로 하이패스를 생각해 보신 분들은 복잡한 절차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미루지 않으셔도 좋겠습니다.